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 눈꺼풀 떨림 원인 정리
반응형

눈꺼풀 떨림 원인 정리



가벼운 눈 떨림 증상은 자신의 의지와 관계없이 눈의 근육이 떨리는 현상으로, 의학 용어로는 ‘안검경련’이라고 부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단순 영양 부족보다는 마그네슘, 칼륨 등의 결핍이 원인이라고 해요. 또다른 이유로 3차신경이 피로했거나 긴장하여 일어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짧게 눈꺼풀 떨림 현상이 나타나는데 며칠에서 수개월간 눈꺼풀 떨림이 지속되기도 한다 해요. 눈떨림 기간이 오래 지속되는것같다 싶으시면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세요.  갑상선항진증이어도 눈떨림이 지속되기도 합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한 경우 신경이 계속 흥분 상태로 있어 눈 밑이 파르르 떨리게 되는데요. 보통 한쪽 눈둘레 근육에서 발생하며 아래 눈꺼풀 근육에 잘 생기지만, 때로는 양쪽 눈꺼풀 위아래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눈꺼풀 떨림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되고 점차 떨림의 강도나 범위가 넓어지면안면경련’이나 ‘안검연축’ 등을 의심해 볼 수 있어 전문의와 상담을 해보는 것이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눈꺼풀 떨림 해결방법 




우선 몸이 피로하거나 긴장상태일수 있으므로 충분하게 휴식을 취해보세요. 그리고 마그네슘이 많이 함류된 견과류나 해조류를 많이 섭취하고 토마토, 멸치, 우유 등을 먹으 면 도움이 된다고 해요.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두 번째 대책으로 되겠습니다. 

사람의 신경은 차면 수축하고 더우면 이완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지금처럼 하루 기온차가 심할 때는 신경세포도 기온변화에 매우 예민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되도록 몸을 따뜻하게 하면서 찬 곳에서 자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