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 훈련소 준비물 알아보기
반응형

훈련소 준비물 알아보기 



입영 준비중 어떤것이 필요하고 어떤것이 필요없는지 궁금한것이 많으실텐데요. 대부분 훈련소에서 생필품과 필요한 물건들을 나눠주니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되지만 그래도 궁금하실 훈련소 필수품목과 훈련소 반입가능 물품, 훈련소 반입불가물품, 유의사항까지 꼼꼼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일단 훈련소 준비물중 제일 필요하고 실용적인 물건시계입니다. 어두운데서 시간확인이 가능한 불빛이 나오고, 생활방수가 되는정도면 되는데요. 군대안에서는 핸드폰이 없어 시간을 확인할때 불편하니 손목시계는 필수로 준비하여 가세요.



지금부터 육군훈련소에서 알려주는 입영준비사항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필수품목나라사랑카드, 신분증, 입영통지서가 있구요. 특기생일경우 기술자격증 및 면허증, 경력 증명서 사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입대전 질병으로 인한 서류가 신체검사시  꼭 필요하니 이것또한 해당하신분들은 꼭 챙겨가세요.


*나라사랑 카드 미지참시 포토존 사진촬영 제한으로 부모님께 훈련병 사진을 단체사진밖에 못보여드린다고 합니다. 꼭 지참하여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을수 있도록 하세요.



지참 가능 품목으로 의약품(고혈압, 피부질환 등) 입대전부터 복용하던 의약품, 여분의 안경 , 스킨, 로션, 선크림, 폼클렌징이 반입가능합니다.



지참 불가 품목으로 핸드폰, 무선통신기기, 카메라, MP3, 디카, 목걸이, 반지 등 악세사리, 담배, 음식물, 라이터, 현금 까지 반입이 금지된다고 합니다. 돈은 꼭 나라사랑카드에 미리 입금하세요.



또다른 유의사항인데요. 군생활에 필요한 물품은 입영부대에서 지급하니 부대 주변에서 일부러 구입할 필요가 없다고 안내되어있습니다. 불필요한 사제품은 부대에서 회수하여 집에서 다시 돌려보낸다고하니 불필요한 돈을 낭비하지마세요. 





육군홈페이지 바로가기



또다른 궁금사항이 있으시면 위 육군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확인해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