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 안내
맥북과 아이패드, 아이폰같은 애플기기를 사용하려면 애플 아이디가 필요한데요. 아이디마다 기본적으로 5기가의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 혜택이 제공이 됩니다. 기기가 여러개더라도 아이디가 하나라면 5기가밖에 혜택이 주어지지 않는다고 해요.
아이폰에 사진을 찍을시, 사진보관함으로 공유되어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북 등 모든기기에서 공유가되는데요.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 내에서만 공유가 가능하여 용량이 부족한 경우가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사진과 동영상의경우 최적화된 용량으로 백업되어 저장이 되는데요. 사진 외에도 설정에 따라 앱과 전화번호부, 메시지까지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클라우드 공간이 부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이클라우드에서 백업 기능도 있기때문에 백업을 사용하는분들은 항상 여유공간을 가지고 사용을 하셔야하는데요. 한 아이디당 5GB를 무료로 이용할수 있지만, 더 많은 기가수가 필요한 경우 50GB, 200GB, 2TB까지 선택하셔서 월결제로 이용하실수가 있다고 해요.
하지만 반드시 용량을 늘려서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이폰, 맥북 등 사용자에 따라 다르기때문에 먼저 현재 사용하시는 기기의 설정에서 아이클라우드 사용내역과 남은공간을 확인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것에 따라 사진, 백업 등 용량이 다를텐데요. 저는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아이클라우드 용량이 많이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아이폰은 필수로 백업을 활성화하여 사용을 하는것이 좋다고합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다른 아이폰으로 변경할 경우 백업을 불러와서 기존에 사용하던 환경과 동일한 환경으로 자동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앱을 설치하거나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백업은 와이파이가 연결 된 상태에서만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기때문에 한번 설정해두면 계속 와이파이가 연결될때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이 부족하게되면 백업이 남아있는 공간까지만 저장이되기때문에 추가 공간을 구입하시거나, 불필요한 앱과 사진을 정리하여 공간을 만들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