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울릉도 배편 요금 및 시간
독도가 지리적 위치로 인하여 이슈가 많이 되고있지만, 울릉도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유명한 섬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울릉도 독도까지 갈수있는 배편과 지역은 4개가 있는데요. 오늘은 강릉에서 울릉도 배편에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릉에서 울릉도까지의 배편을 이용하시면 총 소요시간은 2시간대인데요. 안목항으로 많이 알려져있는 강릉항 터미널에서 출발합니다.
강릉에서 출발하게되면 울릉도의 저동항으로 입항을 하는데요. 2대의 여객선에 시즌별로 매일 운행하기도하고 하루에 한대씩 운행하기도 하는데요. 시간대에 따라 이용하는 여객선으로 울릉도에서 독도까지 갈수있다고 합니다.
울릉도 요금과 독도 요금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운행하는 선박은 씨스타 3호와 5호로 일반과 우등석으로 좌석이 구분되어있습니다. 두 선박의 요금은 같고, 출항과 입항시에 요금이 1,500원 차이가 있다고해요.
단체할인은 20명부터 적용이가능하며, 울릉도에 거주하는 울릉주민을 위한 요금할인도 있습니다.
울릉도에서 독도의 경우, 편도이용이 불가하기때문에 왕복으로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두 선박의 요금차가 있고 일반기준 45,000원과 51,000원이라고 합니다.
선박을 운영하는 씨스포빌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운항스케줄 확인이 가능한데요. 보통 2달이후까지 미리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월은 두선박 중 한대만 운항을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시즌에따라 운영방식이 다르다고하니 미리 확인하셔야합니다.
독도는 매일운항하지는 않는다고해요. 독도까지 가는 배편을 미리 확인하시고 여행계획을 짜셔야합니다. 울릉도에서 독도는 낮12시30분에 출발한다고 해요. 강릉에서 울릉도까지는 약 180km 떨어져있어 2시간이면 이동이 가능하니 생각보다 가깝게느껴지는것 같습니다.
여객선 이용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을 해야하고, 출항 10분전까지 미리 탑승을 완료해야한다고 해요. 탑승 후 혹시모를 사고에 대비하여 구명조끼 위치와 사용법을 확인하고 비상대피로를 미리 파악해야합니다.
오늘은 강릉 울릉도 배편 요금및 시간을 알아보았는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