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좌석 등급 안내
비행기좌석 등급은 이코노미, 비즈니스, 퍼스트클래스 석으로 나뉘어지는데요. 항공사별로 약간씩 차이가있고, 좌석별 이용가능 편의시설 등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아시아나 항공사의 비행기 좌석등급과 각 좌석별 이용가능한 편의시설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항공사별로 차이가 있을수있지만 크게 틀에서 벗어나지는 않다고 해요.
이코노미석
이코노미석 편의시설로는 전원공급장치, 위성전화, 장애인 전용시설, 유아전용시설, 사전좌석예약, 기내 와이파이, 기내 로밍 등이 있습니다. 편의시설도 이용가능한 기종이있고, 불가능한 기종이 있으니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기내와이파이와 로밍시에는 이용요금이 발생한다고 해요.
이코노미 스마티움
이코노미 스마티움의 편의시설은 일반석보다 4인치넓은 좌석, 전원공급장치, 넓어진 선반위 수납공간, 기내 와이파이, 기내로밍 등이 있습니다.
비즈니스
비즈니스의 편의시설은 넓은 좌석, 침대형 시트, 개별 칸막이, 자동 미세 좌석 컨트롤, 전원공급장치, 위성전화 등이 있다고 해요. 등급이 올라갈수록 제공되는 편의시설도 많아집니다.
비즈니스 스마티움
비즈니스 스마티움은 침대형 시트, 독립된 공간, 자유로은 출입, AVOD시스템, 전원공급장치와 와이드 칵테일 테이블, 다용도 보관함, 3점식 안전벨트, 접이식 팔걸이 등이 있습니다. 일반 비즈니스석에 비해 더 많은 편의시설을 제공하고있다고 해요.
퍼스트클래스
퍼스트클래스는 Two door 이 장착되어 독립적인 공간이 만들어지고, 210cm Full Flat 침대와 32인치 개인용 모니터, 개인용 미니바, 보조좌석, 기내조명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비행기 좌석등급별로 편의시설을 알아보았는데요. 조금이나마 궁금증이 해소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