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에서 삐소리 나는 이유
귀에서 삐 - 소리가 들렸던적이 다들 있으셨을텐데요. 귀 이명은 여러원인에 의해 나타나지만 대부분 내이의 이상으로인해 나는것이라고합니다.
내이 세포 중 고음에 반응하는 세포가 손상을받아서 이명이 발생하는것인데요. 그외에도 여러원인이 있기때문에 이명이 지속적으로 들리는경우 병원을 방문하시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하루 이틀이 아닌 지속적으로 계속 이명이 들린다면 질병을 의심해볼수있는데요. 뇌의 질병이나 외상, 돌발성 난청 등을 의심해볼수있습니다. 대부분 이명이들리면 그냥 두는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하루 이틀이아닌 계속해서 이명이 들린다면 서둘러 치료를 받아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그외에 노화로 인해 이명이들리는 경우도있다고 해요. 청력 저하와함께 이명이 동반되는데요. 노인의 30%가 지속적인 이명을 겪고있다고 합니다. 생활에 지장을정도로 계속된다면 반드시 병원에서 진찰을받아보시는것이 좋다고 해요.
그뿐만아니라 스트레스를 받게되어 이명이 들릴수도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가 쌓이게되면 자율신경이 제대로 작동하지않고 몸에 여러증상이 나타나는데 그중 하나가 이명이라고 해요. 스트레스는 이명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명이 지속적으로 계속될때에는 혈액순환을 잘되게하는것이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귀로 향하는 혈류가 악화되면 난청이나 이명이 나타날수있기에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운동, 목욕, 마사지 등을 활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저도 이명을 여러번 겪어봤지만 특히 주변이 조용할때나 밤에 잠을 자려고 누웠을때 자주 겪었었는데요. 이럴경우 백색소음을 틀어놓고 잠을 청하거나, 일상생활중 들리는경우에는 빗소리나 파도소리와 같은 백색소음을 틀어놓으면 이명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된다고 해요.
오늘은 귀에서 삐소리 나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난청의 초기증상일수도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소리가 지속될경우 원인을 먼저 확인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