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면서 발작 수면경련 이유 알아보기
수면경련은 잠에 빠져들려는 순간 발작증세가 나도모르게 나타나는증상인데요. 깜짝놀라 잠을깨는것도 문제지만 공공장소에서 발작증세가 나타나게되면 누가보지는않았을까 눈치부터 살피게 됩니다.
저도 가끔 발작증세가 나타나서 부끄럽기도 하지만, 다른사람도 발작증세가 나타나는것을 보고 내가 비정상이 아니구나.. 안심했던것이 생각나네요.
대체 자면서 발작은 왜 일으키는걸까요? 건강상에 문제가 생긴것은 아닐까 걱정이되기도 하는 수면경련의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면서 움찔거리는 현상이 수면의 한단계 위라고 해요. 몸이 편안한 휴식에 들어가면서 자연스럽게 근육이 수축되는것인데 너무빠르게 잠이들면 뇌가 위험상태로 잘못인지하여 근육경련으로 몸을 깨우는현상이라고 합니다.
수면경련처럼 잠이들때나, 잠이 들어서 움찔거리는것은 몸에 해롭지는 않다고 해요. 그래도 이런현상이 자주 반복된다면 술을 멀리하시고, 카페인을 줄이는것이 도움이된다고 합니다.
수면경련은 대부분 피로한 상황에서 자주일어난다고 해요. 저는 하루만 잠이 부족하더라도 입속이 헐더라구요. 역시 잠이 보약이라는말이 사실인것 같습니다.
오늘은 자면서 발작, 수면경련 이유에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조금이나마 궁금증이 해소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