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안내
반응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안내



예전에는 동사무소나 구청으로 주민등록등본을 직접 발급받으러 갔었는데요. 요새는 집에서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면 운동삼아 구청까지 걸어다녀오시는것도 좋은데요. 바쁘신분들을 위해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 발급하는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정부24(민원24)에서 주민등록 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받을수 있는데요. 준비물은 공인인증서입니다. 공인인증서는 은행이나 증권거래용으로 쉽게 등록이 가능한데요. 은행거래나 연말정산때 꼭 필요한 공인인증서라 다들 가지고계실꺼라고 생각하고 바로 주민등록등본 온라인 발급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바로가기



위 주민등록 등본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새창이 바로 띄워지는데요. 오른쪽에 창을 두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신청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구요,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때는 무료라고 합니다. 방문신청시에는 1통에 400원 수수료가 부과되구요, 이해관계인 등.초콘 교부는 500원 이라고 합니다.







위 주민등록 인터넷 발급 바로가기를 클릭하셨다면 위 사진처럼 화면이 떴을텐데요. 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아이디 로그인이 있는데요. 아이디 로그인을 하더라도 공인인증서 인증이 필수로 들어가니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이용하여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신 후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위 사진처럼 화면이 뜹니다. 성명과 생년월일, 주소를 클릭해주신후 신청내용에 해당하시는것을 체크해주신 후 수령방법을 온라인발급으로 선택해주신후 인쇄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 방문신청 방법




근처 해당하시는 시, 군, 구청을 방문해주셔서 신청해주시면 되는데요. 방문신청시 준비물은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을 지참하셔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방법 생각보다 간편하니 많은분들이 집에서 더욱 편리하게 발급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