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 흰옷 김치국물 지우는법 알아보기
반응형

흰옷 김치국물 지우는법 알아보기



흰옷을 입을때엔 항상 주의를 해야합니다. 특히 음식을 먹을땐 더더욱 조심해야하는데요. 다른 음식과는달리 김치국물은 조금만 옷에 묻어도 잘보여서 여간 신경쓰이는 일이 아닙니다. 





특히 평소에는 잘 묻히지 않다 직장에서 점심이나 저녁먹을때 자주 발생하는데요. 김치국물이 옷에 튀었을때 당황하지마시고 아래 방법들을 기억해두셨다가 사용해보세요.



첫번째 쉽게 지울수있는 방법은 치약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점심시간 밥을먹다 옷에 묻은경우 회사로 돌아가 치약을 손톱만큼 덜어 국물이 튄 곳에 바르고 가볍게 비빈 후 물로 헹궈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집에서 쉽게 지우는 방법인데요. 베이킹소다와 식초가 필요합니다. 식초큰수저 2숫갈에 베이킹소다를 1:1비율로 섞은 뒤 국물이 묻은곳에 묻힌 후 칫솔을 이용하여 문질러 흡수시켜주신 후 방치해두면 시간이 지날수록 색이 옅어지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김치국물이 사라지면 물로 헹궈주시면 됩니다.



세번째는 밖에서 급하게 지울때 약국에서 과산화수소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지용성인 김치국물에 과산화수소수를 부어주면 색이 옅어지는것을 바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나중에 세탁시 표백제를 이용하여 헹궈주시면 말끔하게 지워집니다.





옷 소재가 면이 아닌 실크나 고급소재인 경우 위 방법보다는 세탁소에 맡기셔야 합니다. 소재에따라 옷이 변질될수 있으니 중요한옷은 세탁소에 맡기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