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 노동청 신고방법 안내
반응형

노동청 신고방법 안내



아르바이트나 일하며 부당한 대우를 받을때, 일터에서 억울한 일을 당했을때 참지말고 노동청에 신고를 해야됩니다.





신고해도 안먹힐거라며 신고를 거부하는분들이 많으신데요. 남들에게 하소연을 해봐야 기분은 나아지질 않습니다. 신고를 하여 해결을 본 상황을 상상하여보세요. 그리고 실제로 그 상황을 만들기위하여 신고를 반드시 진행하여야합니다. 신고방법은 공인인증서만 있으시다면 간단한데요. 신고방법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노동청 신고방법



노동청 신고는 고용노동부 신고센터 바로가기 를 클릭하시면 홈페이지가 새 창으로 띄워지는데요. 신고센터에 들어가셨다면 불친절신고, 예산낭비신고, 불법사내 하도급신고, 직업훈련 피해신고, 실업급여 부정수급신고가 보입니다. 그외에도 



직자 부정비리 신고, 공익침해 행위신고, 부당노동행위 신고, 근로시간 면제제도 위법 행위신고, 청탁금지법위반신고안내, 취업성공패키지 재도개선사항 등 제보 가 추가로 있는데요. 신고하실 내용과 일치한 항목을 클릭하여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신고를 하기 전 신고접수를 하기위해서는 본인인증이 가능한 <공인인증서>가 필수로 필요합니다. 미리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신 후 신고를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민원접수시 민원서식에 맞는 서식파일을 다운받아 신고접수를 신청하셔야하는데요. 민원서식 바로가기 를 클릭하셔서 해당하시는 서식파일을 다운받으셔서 신고를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아르바이트나 직장에서 일을하다보면 정말 힘든일, 불쾌한일, 억울한일 등 많이 겪는데요. 가장 좋은방법은 근로자와 고용주가 상의하여 합의를 보는일이지만 그게 어려운 상황이라면 반드시 노동청에 신고를 하셔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